(주)더씨엠

The Cm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 고객센터

    The CM의 정보 공유 장소입니다.

    자유게시판

    The CM의 정보 공유 장소입니다.

    밍키넷 11.588bam.top プ 밍키넷 주소ナ 밍키넷 새주소カ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란주설 댓글 0건 조회Hit 3회 작성일Date 25-10-06 23:14

    본문

    밍키넷 92.bog1.top ヒ 밍키넷 주소ヴ 밍키넷 검증ケ 밍키넷 주소ゾ 밍키넷 사이트カ 밍키넷 사이트ペ 밍키넷 최신주소ヤ 밍키넷 새주소サ 밍키넷 링크ツ 밍키넷ヵ 밍키넷 사이트ロ 밍키넷 주소ァ 밍키넷 같은 사이트ソ 무료야동ゼ 밍키넷 새주소ィ 밍키넷 우회ァ 밍키넷 최신주소ム 밍키넷 트위터エ 밍키넷 접속ヤ 밍키넷 최신주소ガ 밍키넷 접속ズ 밍키넷 커뮤니티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JWST)이 토성 대기에서 이상한 어두운 구슬 모양 구조를 발견했다고 과학전문매체 라이브사이언스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에 포착된 구조는 과학자들이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독특한 형태로, 정체는 밝혀지지 않았다. JWST의 근적외선 분광기(NIRSpec)가 토성 북극의 육각형 폭풍 위 대기를 관측하던 중 발견됐다.



    카시니 탐사선이 촬영한 토성의 육각형 구조 (출처=NASA/JPL-Caltech/SSI/Hampton)


    연구진들은 대기층의 소용돌이 위에서 적외선 스펙트럼 대역의 방출을 관 천만원 대출이자 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뜻밖에 발견한 것은 어두운 구슬 모양이었다. 이들은 행성 전리층 내부의 전하를 띤 플라즈마 속에서 천천히 떠다니고 있었고, 그 아래 성층권에는 한쪽으로 치우친 별 모양의 구조도 함께 관측됐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달 말 ‘지구 물리학 연구 회보(Geophysical Research Letters)’에 코리아써키트 발표됐다. 톰 스탤라드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 천문학 교수는 "결과는 완전히 놀라웠다"라며, "이런 특징들은 전혀 예상치 못했고, 현재로서는 완전히 설명할 수 없다"고 밝혔다.



    성층권에 있는 기울어진 별 모양 구조(왼쪽)와 전리층에 있는 어두운 구슬(오른쪽) (출처=NASA/ 주부바꿔드림론 ESA/CAS/ 톰 스탤라드)


    토성의 육각형 구조는 1980년 미국 항공우주국(NASA) 보이저 호가 처음 발견했고, 이후 2004년~2017년 토성을 탐사한 카시니호가 정밀하게 관측했다. 육각형 구조는 지름 약 2만9천㎞의 육각형 탑 형태로 행성 위에서 회전하며, 약 10시간마다 한 바퀴를 돈다. 모네타 과학자들은 이 현상이 토성 극지방을 순환하는 제트 기류와 토성 대기의 특성이 결합해 형성된 것으로 추정해왔다. 하지만, 정확한 발생 원리는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이를 조사하기 위해 연구진은 JWST의 근적외선 분광기를 행성 표면 약 1천100km와 약 600km 상공에 위치하는 토성의 전리층과 성층권에 집중시켰다. 10시간 이상에 걸친 인정이자회계처리 관측 결과 토성 전리층 전역에서 양전하를 띤 수소 분자(H3+)와 메탄 분자를 추적됐고, 이 과정에서 이상한 구조가 포착됐다.
    스탤라드 교수는 "어두운 구슬은 토성의 자기권과 회전하는 대기 간 복잡한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했을 수 있으며, 이는 토성 오로라를 발생시키는 에너지 교환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성층권에서 관측된 비대칭 별 모양 패턴은 육각형 폭풍과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도 제기됐다.
    연구진은 이번 현상의 원인과 토성 대기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JWST를 통한 후속 관측을 계획 중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